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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ccoonS SLM

개요

RaccoonS SLM (Service Level Management)는 정보통신부에서 발행한 "SLA를 강화한 정보시스템 운영계약 참조 모델" 을 토대로 국내 환경에 맞추어 개발한 SLM 시스템 입니다. 보다 편리하고 직관 적인 구성으로 효율 적인 관리가 가능 하며, 특히 SLM이 갖추어야 하는 기본 적인 기능 외에 N2M만의 운영 관리 노하우가 담긴 SLM대시보드 를 통해 전체 적인 운영현황 모니터 링이 가능 하도록 구성되었습니다. 또한 데이터마트에 수집한 데이터의 다양한 분석 및 활용을 통해 지속 적인 업무 개선이 가능하도록 지원 하는 솔루션 입니다.


구성도

RaccoonS SLM의 구성도

  • SLM Management
    • SLM 구성
    • SLM 관리
    • SLM 보고
  • SLM Engine
    • 서비스수준 모니터링
    • 서비스 수준 데이터 분석
    • Data Mart
  • Data Interface
    • 서비스 수준 데이터 통합
    • Data Mart
  • 구성 단계
    • Service Desk
    • 장애
    • 문제
    • 변경
    • 릴리즈
    • Incident Log
      • 서비스 수준 데이터 통합
      • Data Mart
    • CMDB
      • 서비스 수준 데이터 통합
      • Data Mart
  • Data Interface
    • 서비스 수준 데이터 통합
    • Data Mart
  • 인프라 모니터링 도구(SMS, NMS, xMS)
    • 장애 Agent1
    • 장애 Agent2
    • 장애 Agent3
    • 장애 Agent4
    • 서버
    • 네트워크
    • 스토리지
    • Application

RaccoonS SLM 특장점

RaccoonS SLM
  • Simple(Management)
  • Visibility(Delivery)
  • Steady(Support)
  • Flexibility(Operation)
Simple(Management)
SLM 구성, 계약, 평가, 수집 처리 프로세스를 단순화 하여 처리 자의 업무 효율화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Flexibility(Operation)
다양한 IT 아웃소싱의 대상 및 계약의 형태에 따라 SLA 지표 관리 및 지표 수집이 가능 합니다.
Visibility (Delivery)
SLA 월간 보고서 뿐만 아니라, 측정 주기에 따른 지표 측정 값을 SLA 지표별로 조회 가능 합니다.
Steady(Support)
풍부한 구축사례를 통해 검증된 제품의 안정성 및 신뢰성 있는 고객지원 체계를 제공 합니다.

화면예시

  • SLM 화면예시 1
  • SLM 화면예시 2
  • SLM 화면예시 3
  • SLM 화면예시 4

기대효과

RaccoonS SLM(Service Level Management) 도입을 통해 IT 서비스 제공자와 사용자간의 합의된 서비스 측정 지표 별 서비스 목표 수준과 중요도를 근거로, 효율적인 서비스 측정 및 관리를 통하여 안정적이고 책임있는 IT 서비스 제공이 가능 합니다.

IT 서비스 프로세스 체계화
  • 측정 지표별로 합의 된 정량적 근거를 기준으로 객관적 평가 기능 제공
  • IT 서비스 제공자와 사용자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의 기준 제공(리포트)
  • IT 서비스 프로세스의 효율성 검증 및 확보를 위한 관리 기능 제공
IT 서비스 품질의 향상
  • 지속적인 서비스 수준 관리를 위한 계량화된 서비스 수준현황 제공
  • 구체화된 기대/목표 수준 관리 및 근거 자료 제공으로 책임있는 서비스 관리 가능
  • 서비스 측정 지표, 카테고리 별로 책임 있는 서비스 구현이 가능
  • 지표별 중요도에 따른 가중치 관리를 통해, 서비스 자원 효율화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