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사물인터넷을 통한 초연결 사회의 시작 IoT 서비스운영관리

대표 이미지


본문

IoT 서비스 운영 플랫폼 “IoTSM”

IoT Service Management(IoT+ITSM=IoTSM) 란? 사물인터넷 서비스의 운영 및 관리를 위한 시스템으로 IT Service Management기반의 IoT 서비스 관리체계를 접목한 관리 체계 입니다. IoT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과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지원 도구 입니다.

시스템 개념도

IoT 서비스 인프라
IoTSM 서비스데스크
IoT 서비스 사용자의 서비스 문의, 요청, 장애를 상담하고 접수하여 빠른 해결 가능
IoT 서비스 사용자의 단일 접점(Single Point of Contact)으로 사용자의 서비스 만족도 고려
IoTSM 인시던트관리
IoT 서비스의 장애를 접수하고 이를 처리하는 프로세스 지원
IoT 서비스의 장애 처리 이력을 관리하고 장애의 재발을 방지
서비스 장애의 빠른 복구를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함
IoTSM 변경관리
IoT 서비스 운영 중에 발생하는 장비의 이동 및 변경 업무와 장애의 해결을 위한 변경 작업에 대한 프로세스 지원
변경 업무에 대한 이력을 관리하며, 계획 및 승인된 변경 작업으로 인한 장애 발생을 최소화
IoTSM 구성관리
IoT 서비스를 구성하는 센서, 게이트웨이, 네트워크 장비, 서버 장비 등의 구성 정보를 관리하여 현황 파악 및 정보를 현행화
IoT 구성 장비 정보를 최적화하고, 구성항목의 라이프사이클을 관리

주요화면

  • IoT 서비스 운영 플랫폼 IoT SM 뷰어서비스 요청항목
  • IoT 서비스 운영 플랫폼 IoT SM 뷰어대시보드
  • IoT 서비스 운영 플랫폼 IoT SM 뷰어서비스 요청목록

하단

  • GS 인증 마크 획득
  • ISO 14001 인증 마크 획득
  • ISO 9001 인증 마크 획득
  • INNOBIZ 기술혁신형중소기업 인증
(주)엔투엠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1동 218호
(문래동3가 에이스하이테크시티)
TEL : 02-514-6123
FAX : 02-514-6124
(주)NScan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60-19, 708호
(SJ테크노빌)
TEL : 02-2135-7870
FAX : 02-3397-0045

Copyright © 2019 N2M co.,Ltd All right reserved

상단으로 이동